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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성자 사진smith yoo

구글 상위노출 알고리즘 유출 내용



지난 5월, 일시적이지만 구글의 상위노출 알고리즘이 유출된 바 있습니다.

해당 문서의 신빙성은 입증되었으며, 이를 통하여 기존에 유추하였던 구글 SEO의 원리에 대하여 풍문으로 떠돌던 부분이 공식적으로 입증될 수 있었습니다.


  1. 클릭과 사용자 상호작용: 구글은 사용자의 만족도를 평가하기 위해 다양한 클릭 데이터를 활용합니다. "goodClicks," "badClicks," "lastLongestClicks," 및 "unsquashedClicks"라는 메트릭을 통해, 긍정적인 사용자 상호작용을 유도하는 페이지는 보상을 받고, 그렇지 않은 페이지는 순위가 하락합니다. 예를 들어, 사용자가 페이지를 방문한 후 빠르게 검색 결과 페이지로 돌아가면 그 페이지는 부정적인 영향을 받습니다​(


  2. 페이지랭크와 링크: 구글은 링크의 중요성이 줄어들었다고 주장했지만, 유출된 문서에 따르면 PageRank는 여전히 중요한 요소로 남아 있습니다. 다양한 출처에서 고품질 백링크를 확보하는 것이 여전히 순위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​(


  3. 사이트 신뢰도: "siteAuthority"라는 지표가 존재하는 것이 확인되었습니다. 이는 구글이 웹사이트의 전반적인 신뢰도를 평가한다는 것을 의미하며, 고품질 콘텐츠와 백링크를 오랜 기간 축적한 사이트일수록 높은 신뢰도를 갖게 됩니다​(


  4. 작성자 권위: 구글은 콘텐츠 작성자의 명성과 전문성을 추적합니다. 특히 건강 및 금융과 같은 YMYL(Your Money or Your Life) 콘텐츠의 경우, 권위 있는 작성자가 만든 콘텐츠가 순위 상승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​(


  5. 콘텐츠 최신성과 집중성: 구글은 콘텐츠의 최신성을 여러 지표로 평가하며, 주제에 대한 집중성(“siteFocusScore”)이 높은 사이트는 더 좋은 순위를 기록하는 경향이 있습니다. 즉, 특정 주제에 일관성 있게 집중하는 사이트가 더 유리합니다​(


  6. 페널티 요인: 불만족스러운 사용자 경험이나 부적절한 앵커 텍스트와 같은 요소들이 사이트 순위에 페널티를 줄 수 있습니다. 따라서 원활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한 전략입니다​


구글 및 네이버 등 검색엔진에서의 최적화를 통하여 상위노출되기 위해서는

On-page SEO와 Off-Page SEO 전략이 조화롭게 이루어져야 합니다.

Off-Page SEO에 대하여 SEOZEST는 지속적인 연구를 통하여 좀 더 정확한 상위노출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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